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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기업
애플 루머가 돌고 있는 가운데, 중국 경쟁사들이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해 삼성에 도전
접을 수 있는 화면이 있는 스마트폰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인 폴더블의 해처럼 보입니다.
주로 중국인 전자 대기업들이 삼성이 개척한 스마트폰 범주에서 삼성을 따라잡기 위해 올해 수많은 폴더블 장치가 국제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분석가들은 장치의 높은 가격과 현재 명확한 용도 부족을 감안할 때 폴더블 카테고리가 실제로 얼마나 커질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사랑스럽고 모두가 흥분하지만 시장이 얼마나 큰지 정말 알고 있습니까?”
CCS Insight의 연구 책임자인 Ben Wood는 이메일을 통해 CNBC에 말했습니다.
″우리는 성숙한 범주와는 거리가 먼 폴더블 스토리를 위한 여정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폴더블, 글로벌 시장 강타
삼성은 2019년에 첫 폴더블폰을 출시했고 실제로 스마트폰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장치에는 구부릴 수 있는 단일 화면이 있어 사용자가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장치에서 훨씬 더 큰 디스플레이 표면을 제공합니다.
약 4년 전 삼성 갤럭시 폴드가 공개된 이후 한국의 거인은 다른 여러 장치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폴드 시리즈는 책처럼 바깥쪽으로 열리는 반면, 갤럭시 Z 플립은 기존의 플립폰처럼 열립니다.
Canalys에 따르면 삼성은 2022년 전 세계 폴더블 출하량의 80%를 차지했습니다.
시장에서는 폴더블폰 출하량이 2023년에는 전년 대비 111% 증가한 3천만 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DC 데이터에 따르면 이러한 장치는 전체 스마트폰 시장의 1% 이상을 차지합니다.
그 잠재적인 성장은 다른 기업들이 삼성을 따라잡기 위해 쫓고 있는 것입니다.
지난 달 중국 공급업체 Oppo는 Find N2 Flip을 출시했고 Huawei의 스핀오프 브랜드인 Honor는 국제 시장용 Magic Vs를 출시했습니다 .
Lenovo CEO Yang Yuanqing은 수요일 모토로라가 올해 말 폴더블 Razr 장치의 새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CNBC에 말했습니다 . Lenovo는 Motorola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폴더블 기기를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높아 지면서 나왔지만 , 스마트폰이 아닌 아이패드 일 수도 있습니다 .
폴더블은 ‘와우 팩터’를 잃었다
Honor의 조지 자오(George Zhao) CEO는 지난 주 CNBC와의 인터뷰에서 폴더블 기기, 특히 배터리 수명, 기기의 무게, 높은 비용 등 폴더블 기기에는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Honor’s Magic Vs의 가격은 $1,600 이상입니다.
그러나 전자업체들이 폴더블 제품을 출시하도록 추진하는 것은 이들 브랜드가 스마트 폰 시장의 프리미엄 시장에 진출하려는 욕구에서 비롯됩니다.
그리고 사과
크게 지배합니다.
800달러가 넘는 고급형 스마트폰이 2020년 11%에서 2022년 전체 핸드셋 시장의 18%를 차지했다고 Canalys 데이터가 보여줍니다.
Canalys의 분석가인 Runar Bjørhovde는 이메일을 통해 CNBC에
”폴더블 기기는 대량 판매보다 혁신을 보여줌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시도와 더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jørhovde에 따르면 삼성이 몇 년 동안 시장에 접는 스마트폰을 출시한 지금 소비자들에게 ”놀라운 요소”는 사라졌을 수 있습니다. 전자 거인.
분석가는 ”더 이상 놀랍거나 예상치 못한 것이 아니며, 폼 팩터를 정상화한 삼성의 대규모 마케팅 투자가 그 이유의 큰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폴더블을 혁신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고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Bjørhovde는 ”개발은 점진적인 진화와 낮은 가격대에 관한 것이 될 것입니다.
낮은 가격대는 특히 공급업체가 삼성의 지배력에 도전하는 데 핵심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