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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 현실 안경보다 이러한 장치를 우선시할 것
BARCELONA — 소비자 가전 회사인 HTC 의 사장
애플 생각
자체 혼합 현실 헤드셋을 출시할 예정이지만 그녀는 경쟁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CNBC와의 인터뷰에서 HTC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는대기업이 혼합 현실(XR) 제품을 ”매우 빨리”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XR은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혼합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왕은 ”가장 빠른 [출시일]은 올해 중반이나 그 이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증강 현실 안경보다 그러한 장치를 우선시할 것이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애플은 CNBC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2025년까지 AR 안경 출시 계획을 무기한 연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 회사는 오랫동안 자체 가상 및 증강 현실 경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1월에 Bloomberg는 봄에 혼합 현실 헤드셋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Apple은 종종 다른 회사보다 훨씬 늦게 특정 제품 트렌드나 기능에 진입하는 것을 보류합니다.
예를 들어, HTC가 2014년에 HTC One M8 핸드셋과 함께 듀얼 카메라를 출시한 지 몇 년 후인 2017년까지 iPhone에는 두 개의 렌즈가 있는 카메라가 없었습니다.
왕은 ”애플은 항상 더 신중하다. 이제 시장이 충분히 커져서 애플이 진입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CCS Insight의 커넥티드 장치 수석 분석가인 Leo Gebbie에 따르면 Apple이 결국 새로운 제품 범주에 진출하면 ”기회에 대한 모든 사람의 생각을 재정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Counterpoint Research의 연구 부사장인 Neil Shah는 CNBC에 “XR은 우리가 세상과 다르게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방법의 최신 형태이며 개인 컴퓨팅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pple과 전체 업계는 잠재력을 깨닫고 있으며 따라서 이 부문에 진입하여 궁극적으로 주도하기를 원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XR 경쟁 치열
XR 게임에 참여하는 회사는 Apple만이 아닙니다. 10월에 Meta는 1,500달러짜리 Quest Pro 장치를 출시했습니다. 이 장치는 사용자가 주변 세계의 풀 컬러 보기로 나타나는 가상 개체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번 주 초, 삼성의 한 임원은 한국의 전자 거대 기업이 혼합 현실 전략을 ”작업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Microsoft에는 HoloLens라는 자체 혼합 현실 헤드셋이 있습니다. 월요일,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샤오미는 증강현실 안경 프로토 타입 세트를 공개했습니다 .
그것은 HTC에 대한 더 많은 경쟁을 의미합니다. Counterpoint 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2분기에 회사는 100,000대 이상의 XR 장치를 출하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의 40,000대 출하보다 158% 증가한 것입니다. 그러나 시장점유율은 상대적으로 작다.
오히려 왕은 애플, 메타, 삼성 등의 움직임이 혼합 현실 장치의 전반적인 채택을 촉진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는 그녀가 HTC 사업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의 방향이 옳다는 것이 정말 입증되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경쟁은 언제나 옳다.”
한때 스마트폰 시장의 주요 업체였던 HTC는 가상 세계와 실제 세계의 융합에 미래를 걸었습니다. 1월에 회사는 게임, 피트니스 및 생산성에 중점을 둔 경량 헤드셋인 Vive XR Elite 장치를 1,099달러 가격으로 출시했습니다.
HTC는 2018년 스마트폰 사업의 상당 부분을 구글에 11억 달러에 매각했다.
‘메타버스’에 베팅
장기적인 내기는 이러한 장치가 우리가 ”메타버스”로 알려진 대규모 가상 세계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HTC는 HTC Viverse라는 이름의 자체 메타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회사는 이번 주 쇼에서 이 분야에 대한 야망을 밝혔습니다.
HTC의 글로벌 제품 책임자인 Shen Ye는 CNBC에 ”수많은 소셜 미디어 회사와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 회사가 스스로 구축하려고 노력하는 상태에서 메타버스가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의 목표는 가능한 한 개방적이고 상호 연결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Meta의 참여를 둘러싼 초기 과대 광고가 사라지고 있기 때문에 최근 메타 버스 주변의 버즈가 사라졌습니다. IDC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VR 헤드셋과 증강 현실 장치 판매의 전 세계 출하량이 12% 이상 감소했습니다.
대신 기업들은 인기 있는 AI 챗봇 인 ChatGPT에 의해 업계 내부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트렌드 1위로 급부상한 새로운 유행 기술 주제인 인공 지능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 MWC에서 SK텔레콤 은
“AI METAVERSE”라는 큰 간판이 있었습니다.
HTC의 XR 장치 중 하나를 착용하면 사용자는 가상 공간에 몰입하거나 주변의 물리적 공간에서 3D 개체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MWC에서 선보인 한 경험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복싱 기술을 시험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9개의 검은색 원으로 구성된 격자가 나타나고 무작위 순서로 하나씩 빨간색으로 켜지면서 얼마나 빨리 펀치를 날릴 수 있는지에 대해 점수를 매겼습니다.
소비자 공간을 넘어 HTC는 더 많은 상업 및 산업 환경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술을 보고 있습니다. 회사는 가상 훈련 경험을 수행하기 위해 미국 공군 및 경찰 부서와 협력하고 있다고 Wang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