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Meta CEO 연설 요약
Meta CEO인 Mark Zuckerberg는 화요일 Instagram에 게시된 동영상에서 Apple의 새로운 혼합 현실 헤드셋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공유했습니다.
그는 Meta의 Quest 3 헤드셋이 ”더 나은 가치”이자 ”더 나은 제품, 기간”이라고 말했습니다.
Apple은 이번 달 초 3,500달러짜리 Vision Pro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마크주커버그의 비젼프로 견해
마크 주커버그 CEO , 애플 에 대한 견해를 밝혔습니다.
Instagram에 게시된 비디오 에서 그는 Meta의 Quest 3 헤드셋을 ”더 나은 가치”와 ”더 나은 제품, 기간”이라고 불렀 습니다.
Zuckerberg가 회사 제품을 홍보할 것은 분명하지만 Quest 3와 Vision Pro의 차이점에 대한 비디오를 게시하기로 한 그의 결정은 Apple과 Meta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애플과 메타의 경쟁
두 회사 모두 현실 세계에 디지털 콘텐츠를 오버레이하거나 몰입형 가상 현실 경험을 제공하는 혼합 현실 헤드셋의 이점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Meta는 저렴한 접근 방식을 취한 반면 Apple은 더 선명한 화면, 더 강력한 프로세서 및 고급 소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화요일 게시된 비디오에서 Zuckerberg는 Quest 헤드셋이 ”훨씬 더 편안”하고 몰입형 콘텐츠 라이브러리가 더 깊고 시야가 더 넓으며 손 추적이 더 정확하고 화면이 더 밝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Apple의 화면 해상도가 더 높고 시선 추적이 ”정말 훌륭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애플의 비젼프로 스펙 요약
“Vision Pro가 Apple이고 가격이 3,000달러 더 높기 때문에 품질이 더 높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Quest가 거의 대부분의 기능에 있어서 훨씬 더 좋다는 사실에 꽤 놀랐습니다. 사람들은 가격 차이 때문에 이 헤드셋을 사용합니다.”라고 Zuckerberg는 말했습니다.
Apple은 2월 2일 미국에서 Vision Pro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
3,500달러짜리 헤드셋은 2015년 Apple Watch 이후 Apple이 출시한 첫 번째 신제품 카테고리입니다 .
Jim Cramer는 헤드셋이 ”현재의 내일의 기술”이라고 말했습니다.
Meta의 quest 3 헤드셋 출시
Meta는 9월에 Quest 3 헤드셋을 출시했으며 장치는 다음 달에 배송되기 시작했습니다.
Quest 3는 500달러부터 시작하는데, 이는 Meta의 이전 헤드셋보다 200달러 더 비쌉니다.
Meta의 새로운 헤드셋의 가장 큰 특징은 헤드셋 외부의 세상을 빠르게 볼 수 있는 기능인 ”패스스루” 모드입니다. Apple의 헤드셋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영상에서 Zuckerberg는 사람들이 Apple이 새로운 카테고리에서 지배할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면 일부 ”팬보이”가 화를 내는 것을 알고 있지만 Meta의 헤드셋 개방형 모델이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미래는 아직 쓰여지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